생활 소비 주간 사업 자동차 평가 패션 기술 뉴스

폭염부터 낙상까지 ‘실시간 알림’…삼성, 갤워치로 산업현장 안전 강화

2025-09-30 HaiPress

직원이 ‘스마트싱스 프로 안전 관리 솔루션(SmartThings Pro for Safety)’이 적용된 ‘갤럭시 워치’ 알림을 확인하고 있다. [사진출처=삼성전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워치’ 기반의 B2B(기업간거래) 전용 솔루션 ‘스마트싱스 프로 안전 관리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솔루션은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 기반 B2B 솔루션 ‘스마트싱스 프로’와 갤럭시 워치 LTE 모델을 활용해 산업 현장 근무자의 안전을 실시간으로 보호·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산업 현장 관리자는 PC나 태블릿의 ‘스마트싱스 프로’ 대시보드를 통해 워치를 착용한 근무자의 피부 온도,심박수,낙상 여부 등 생체 데이터와 주변 온·습도 정보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스마트싱스 프로 안전 관리 솔루션은 온열지수 이상,낙상 발생 등 근무자의 환경 변화가 감지되면 자동으로 주변 근무자와 안전 관리자에게 긴급 알림을 전송해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또한 온열지수 상승,낙상 등 위험 상황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근무자와 안전 관리자에게 긴급 알림을 전송해 신속한 대응을 지원한다.

관리자가 사전에 지정한 위험 구역에 근무자가 출입하면 본인과 주변 근무자,안전 관리자에게 즉시 알림이 전송되며 근무자가 직접 SOS 버튼을 누를 경우에도 알림이 전달된다.

아울러 스마트싱스 프로 안전 관리 솔루션은 대규모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업무나 주요 공지사항을 원격으로 전달하는 기능을 제공해 업무 효율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가령 폭염 경보 시에는 온열 질환 주의 및 휴식 권고 알림을 보내고 호우 경보 시에는 안전시설 점검 지시와 침수 유의 메시지 등을 갤럭시워치를 통해 전달할 수 있다.

박찬우 삼성전자 B2B솔루션팀 부사장은 “갤럭시 워치의 헬스 모니터링 기술과 스마트싱스 프로의 데이터 분석을 결합한 신규 솔루션으로 스마트한 산업 현장 안전 관리를 지원하겠다”며 “다양한 산업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AI B2B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근무자 안전 보호와 업무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AI가 뉴스를 읽고 숨겨진 투자 기회까지 찾아드립니다.


남들보다 한발 앞선 투자 인사이트를 얻어보세요.

닫기

기사 속 종목 이야기

Powered by

perplexity

삼성전자

005930,KOSPI

84,200

0.00%

삼성전자

현재가 84,200

0.00%

09.30 12:07

삼성전자는 글로벌 IT 및 전자제품 제조 기업으로,스마트폰,가전,반도체,네트워크 장비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웨어러블 기기인 갤럭시 워치와 AI 기반 B2B 솔루션인 스마트싱스 프로를 자체 개발 및 공급하며,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통합 역량이 강점입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워치와 스마트싱스 프로를 결합한 산업현장 전용 안전 관리 솔루션을 출시하였으며,이를 통해 산업 현장 근무자의 생체 데이터 및 환경 정보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위험 상황 발생 시 즉각적인 알림 전송 등 근무자 안전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솔루션은 산업 현장 관리자와 근무자 간의 실시간 데이터 연동,위험 구역 출입 알림,SOS 기능 등 산업 현장 맞춤형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웨어러블 기기와 AI 플랫폼의 융합을 통한 B2B 시장 확대와 산업 안전 관리 고도화에 연관되어 있습니다.


산업 현장 안전 규제 강화,노동 환경 변화,디지털 전환 가속화 등 외부 환경 변화가 지속되고 있으며,삼성전자는 웨어러블 및 AI 솔루션을 활용한 신사업 확장과 B2B 시장 진출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종목 자세히 보기

주의사항 : 본 서비스는 AI의 구조적 한계로 인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내용은 투자 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다른 매체에서 재생산되었으므로 재 인쇄의 목적은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이 웹 사이트가 그 견해에 동의하고 그 진위에 책임이 있으며 법적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며, 공유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학습과 참고를위한 것이며,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가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주십시오.

연락주세요

©저작권2009-2020 부산뉴스넷    연락주세요  SiteMap